건강 이야기

수락산/기차바위(홈통바위) - 숨넘어가는 깔떡고개를 넘어 암릉산행의 묘미 기차바위(홈통바위) 수락산 산행

깜부 2012. 10. 8. 19:29

 

수락산/기차바위(홈통바위) - 숨넘어가는 깔떡고개를 넘어 암릉산행의 묘미 기차바위(홈통바위) 수락산 산행

 

< 2012.10.07 >

 

휴일아침...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빈둥빈둥 거리면 말처럼 살만 찔거고.....
독서를 하자니 졸음이 노크하고...

 

그래...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선물을 받으러 바리바리 싸가지고...

 

오늘의 산행은

수락산!

첫만난 이라는 설레임을 배낭에 넣고
수락산을 만나러 가을 산행 출~~~발~~ Go! Go!

 

< 수락산역(7호선) -> 깔딱고개 -> 배낭바위 -> 수락상정상 -> 기차바위(홈통바위) -> 석림사 -> 장암역 >

 

 

 

오늘은 수락산 정상을 가기위해...
7호선 수락산역 1번 출구에서 부터 시작 합니다...

 

수락산입구도 도봉산 입구처럼...

사람도 많고 음식점도 많다...

 

음식점엔...

벌써부터 자리잡은 산행팀도 눈에 보이고...ㅋㅋ

 

 

 

 

수락산 정상을  위해서는 어느 산이던 있는 깔딱고개...

 

깔딱고개 표지판을 따라서리...

쉬엄쉬엄 올라 갑니다...

 

 

이제 본격적인 돌계단

여기서 부터 깔딱고개까지 가파른 돌계단의 연속...

땡칠이마냥 땀이 철철 흘러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울창한 숲길과 가끔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오르는 길에 만난

수락산 명품 물개바위...

 

 

아직 깔딱고개도 아닌데...

아이스크림...ㅋㅋ

 

 

헉! 배낭주머니에 달랑 막걸리 한통...ㅎㅎ

본능적으로 졸~~졸...

 

에구...

깔딱고개 오르기전 나무 그늘 바위위에 자리잡고....ㅎㅎ

한잔~~크~~으  술맛좋다...

 

 

 

에구야...

디카 밧데리가 떨어져서리...

 

핸드폰 사진으로....

나는 보았지만...

아름다운 경관 제대로 보여주지 못해 너무 안타깝네요...

 

깔딱고개 언덕위에서 보니....

아직도 헉! 헉! 거리며 올라오시는 분들이...ㅎㅎ

 

 

 

여기서 부터가

아기자기한 암릉길이 많아 산행 맛을 더해 주는 수락산 암릉 코스 입니다...

 

 

 

보기에 무서워 보여도...
안전로프가 있어서리...

 

오르는 내내 밧줄과 철재줄을 잡고....영차!

 

 

 

 

엥! 깔딱고개 위...

나원 참!

아까 저아래는 깔딱언덕이었나...ㅎㅎ

 

 

 

 

이제 배낭바위가 시야에 잡히네요...

배낭바위 까지 가는길도....

밧줄과 나무계단으로 되어 있어 체력만 있으면 안전은 오케이...

 

 

 

 

 

 

 

배낭바위 바로 아래

전망좋은 소나무 그늘아래 자리잡고...
금강산도 식후경 이라고...
김밥한줄에 과일을 먹고...ㅎㅎ

 

 

배낭바위 정상까지 오르는길에

위험한 곳은 

나무 계단이 설치 되어 있네요....

 

여기서 잠시 암릉바위길을 타는 재미를 보고...

 

 

 

 

 

 

 

 

 

드디어 커다란 배낭바위가 눈앞에....

 

 

 

배낭바위에서 바라본...

수락산 정상...

 

펄럭이는 태극기가 안 보이는군..쩝쩝...

 

 

 

태극기 휘날리는 수락산 정상...

많은 산행객이 올라오고 내려가고...

또 터잡고 앉아 시원한 가을 바람과 이야기도 하고... 

 

 

 

에구...

하산길을 잘못 잡아 기차바위길로...ㅋㅋ

 

기차바위????
오늘 수락산에서 기차 한번 타보는거야...ㅎㅎ

 

기차바위....

거의 90도 가까운 40M 정도의 직선 바위...
스릴과 재미를 위하여
밧줄하나 생명선에 목숨걸고...ㅋㅋ

 

완전 유격훈련...

 

 

 

 

 

기차바위 내려와서 한숨좀 돌리려니...

하산길도 만만치 않네...ㅠㅠ

 

 

기차바위 같이 타고 내려와...

멋진 풍경 찍으려는데...

 

배는 찍지 말라는 여성 산행팀...ㅋㅋ

그래서 한컷!

 

 

하산길에...

나도 슬쩍 끼어서 탕족을 즐기고 석림사로...

 

 

하산길에서 만난

석림사와 노강서원

 

 

 

수락산...
깔딱고개 까지는 헉~! 헉~! 거리며 갔지만...
깔딱고개 이후 부터는 기암괴석과 바위의 경치가 좋고...
암릉산행을 즐길수 있어 괜찮은것 같습니다..

 

역시!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이 최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