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야기

옥상텃밭 - 무공해 야채로 건강한 식단을 위해 꾸민 옥상 하늘공원 텃밭

깜부 2012. 5. 25. 13:06

◐ 옥상텃밭 - 무공해 야채로 건강한 식단을 위해 꾸민 옥상 하늘공원 텃밭

 

따뜻한 봄날...
햇빛 잘 들어오는 옥상 하늘공원 텃밭에서...
사무실 관리 하시는 아저씨가 흙갈이 하고 씨를 뿌리던 모습이 엊그제 같은데...
오늘보니 제법 컷네요...

 

서울에서 살다보면 텃밭 가꾸기 쉽지 않은데...
거기다 농약하나 없는 건강에도 좋은 완전 무공해...

 

요즘은...
점심시간때면 아주머니들의 상추를 따가시는 모습도 눈에 들어오고,,,

가만히 가서보니

이쁜 녀석들 고맙게시리 무지무지 잘 자라고 있네요...

 

건강을 위해서 직접 가꾸고 재배한 채소로
식단을 꾸민다면 정말 행복 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무실 옥상 하늘공원 턱밭에 머가 있나 하나씩 찍어 봤습니다... 

 

 

 

사무실 옥상 한쪽 모퉁이 텃밭이 참 크죠....

중앙에는 포도가 평상을 그늘 지어 주고 있네요..

 

가끔

그 그늘 안에서 직장인의 회환을

연기에 실어 날리는 장소 입니다...(금연구역..ㅋㅋ )

 

 

된장 풀어 끓이면 맛깔나는 우억 된장국이 되는 우억...

그 뒤에 감자도 있네요....

 

 

감자에 붙어서

 살짝 미소 짓고 있는 하얀 감자꽃...

 

만개한 감자꽃 참 이쁘죠...ㅎㅎ

 

 

파릇 파릇 싱그러움을 보여주는

삼겹살 친구( 깜부 ) 상추...ㅎㅎ

 

 

에구야... 호박도 있네요...

호박밑에 깔려  있는 이놈은 꺳잎.....ㅎㅎ

 

 

고추도 씩씩하게

열심히 자라고 있네요....

 

이놈은 고추는 언제나 커서

능름한 모습으로 제값을 하려는지..ㅋㅋ

 

 

평상이 있는 포도 두그루...

 

 

에구...

포도나무에도 꽃이 피었네요...

수줍은듯 활짝 핀 포도나무꽃...

 

 

요건 배추라는데...

포기배추는 아니고 그냥 겉저리로 만들어 먹는 배추가 봐요...

 

정말이지...

건강 식단을 위해서...
 옥상에 작은 공간이라도 활용해서
 나만의 작은 텃밭 가꾸는것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