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야기

다이어트 음식 - 운동효과 늘려주는 효자 음식 - 다이어트 음식 보기

깜부 2012. 5. 23. 17:19

◐ 다이어트 음식  - 운동효과 늘려주는 효자 음식 - 다이어트 음식 보기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해야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생각만큼 실천도 잘된다면야 얼마나 좋겠냐 만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일단 결단했다면 지금만큼 좋은 시기도 없다.
다이어트가 가장 적절한 시기가 바로 지금인 가을부터 봄까지 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바짝하면 노출이 심한 여름에 멋진 몸매를 뽐낼 수 있을 것이다.

 

 

 

▶ 블랙커피
블랙커피가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이유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 때문인데, 이 카페인 성분은 지구력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그리고 운동 시에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가지도 있다.
따라서 운동 전에 블랙커피를 마셔주면 운동효과를 훨씬 높일 수 있다.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효과도 다이어트에 크게 한 몫 한다고 할 수 있다

 

고추,고춧가루
최근 캡사이신 다이어트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고추에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을 연소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고추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블랙커피에 고춧가루를 태워 먹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운동선수 포함)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인 펙틴은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변비를 예방한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단백질이나 지방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기 때문에 토마토로 대체하는 것은 좋지 않다.

 

 

 

▶  단호박
단호박은 카로틴이 풍부하고 소화흡수가 잘 되면서도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며,
다이어트로 인해 약해진 소화기능을 회복시켜준다. 그러나 호박에 풍부한 불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녹지 않는 비수용성 식이섬유이므로 대장기능증진에는 비교적 효과가 늦다.

 

▶  사과
사과의 주성분은 당질, 유기산, 펙틴으로 특히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장을 튼튼하게 하여 심한 변비뿐만 아니라 설사에도 효과적이다. 이 펙틴성분은 껍질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  버섯
표고버섯, 송이버섯에는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예방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있어 탄수화물과 지방의 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Tip 음식 섭취 시,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

1. 빠른 음악은 먹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식사시간에는 느린 음악을 듣는다
2. 식욕을 증가 시킬 수 있으니 껌을 씹지 않는다
3. 음식을 먹는 것처럼 뇌를 속이기 위해 냄새부터 맡는 습관을 들이자
4. 포만감을 위해 식사할 때마다 먼저 물을 한 컵 마셔준다
5.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얼음물을 자주 마신다
6. 포만감을 주는 국물을 먼저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