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야기

북한산/북한산산행 - 가족이나 연인끼리 오븟하게 산행하길 좋은 북한산 산행 코스

깜부 2012. 3. 5. 15:53

북한산/북한산산행 - 가족이나 연인끼리 오븟하게 산행하길 좋은 북한산 산행 코스

 

< 2012년 03월 4일 > 

 

작년 늦 가을부터 휴일이면 오르락 내리락 하던 북한산 초보 산행 코스...

흘리는 땀 딱느라 구경 한번 제대로 못하고..
헉! 헉! 거리면 오르던 북한산...

 

오늘은 봄바람도 세차게 불고

두리번 두리번 거리며 천천히 올라 가봅니다...


산행 코스는 내가 즐겨 다니는 2시간 단편 코스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오븟하게 산행하고 막걸리 한잔 하기 딱 좋은 코스 입니다...ㅎㅎ

 

불광동 뒷산 -> 족두리봉 -> 향로봉 아래 갈림길에서 -> 불광동공원지킴터

 

 

불광역 1번 출구로 나와  불광 초등학교를 지나

남해 아파트 골목 따라

쭈~~욱 따라 올라가면

 

표시판이 나옵니다...

 

좌로 우로 가시면 걷기 좋은 불한산 둘레길...

그냥 고개 숙이고...

 바위길 따라 직진 합니다...

 

 

올라가다 보니...

병아리 품은 암닭처럼 생긴 바위가 있네요...

그동안 눈길 한번 못 맞추었는데.....ㅎㅎ

 

 

족두리봉 산 중턱에...

이상하게 생긴 바위가 서로 입맞추고 있네요....

에구 부러워라...ㅎㅎ

 

 

아직 족두리봉 정상 아닙니다...

중턱에서 보니...

참! 많이도 올라왔습니다.....

멀리 불광동 거리가 보이고..

아래를 보니 아찔~~~

 

 

이제 첫번째 깜부의 아지트

지난주에서 그리 많던 사람들이

매섭게 부는 봄바람에 다 도망 갔네요...ㅎㅎ

 

에구

나도 자리 잡으려다 포기 했습니다...

 

저 멀리 가운데 보이는

작년 휴일마다 산행하던 연세 대학교 뒷산 안산이 보이네요...

 

 

족두리봉 지나서...

향로봉을 향해 가다보면 나오는 세갈래길...

 

직진하면 향로봉...

여기는 조금 숙달 되야 합니다...

내려오고 싶어도 기본이 3시간 이상입니다...

 

오늘은 바람도 세차게 불고 춥고 해서

좌측 불광공원 지킴터로 갑니다...

 

 

 

이쪽길은 음지라 그런지...

아직도 녹지 않은 눈...

계곡물이 얼어 있습니다...

 

 

추워서 그런지 지나는 사람마다 모자 푹 뒤집어 쓰고...

저멀리 산 중앙 굴에는..

북한산 반달곰까지 몰아내고 사람들이 차지 하고 있네요...ㅎㅎ

 

여기서

겨우 커피한잔 하고 또 갑니다..

 

 

계곡도 아름답고...

여름에 오면 짱 이겠습니다...

 

그땐

또 물놀이 하는 사람들이 많겠죠...ㅎㅎ

 

 

이길로 가다 보니...

우측에 커다란 바위산이 보입니다...

 

독바위...

 

산 전체가 바위

엄청난 크기 입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저기 조그만 산위에 동네 약수터 불광동 공원이 보이네요...

 

 

자...

이제 불광사 입구네요...ㅎㅎ

 

여기까지 보고 내려오면

약 2시간 걸립니다...

 

 

가족이나 연인끼리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산행 코스 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운동이 최고 입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