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부 음악방

Shakira /Whenever, Wherever - 기분 전환용

깜부 2012. 8. 23. 17:13

◐ 오늘날씨 꿀꿀~ 기분전환용 ♬ ★ 열정의 무대 "샤키라" 의 몸짓...♬ ◑

 

 

 

 

1977년 2월 9일생.
Colombia의 Barranquilla 태생으로 Shakira Isabel Mebarak Ripoll이라는 본명을 가지고 있다. 8살때부터 작곡을 시작했으며  13살때 집에서 나와, 1990년 모델일을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Sony의 콜롬비아 지사와 계약을 맺게 된다. 1991년 14살이 되던해에  데뷔앨범 [Magia]를 발표했으며 데뷔때부터 작곡,작사,편곡에서 그녀의 능력은 발휘되었고, 콜롬비아 내에서 인기가 좋아지자 94년에는 티비 드라마 `El Oasis`에 출연하기도 했다.


98년에는 세계무대를 대상으로 활동할 라틴가수를 찾던 Emilio Estefan에게 픽업되어서부터 인연을 맺기 시작하는데, 2000년에 발표한 [MTV Unplugged]를 시작으로 국제적인 인기를 얻게 된다. 2001년에는

 첫 영어앨범 [Laundry Service]를 발표해 `Whenever, Wherever`를 히트시키며 국내에서의 인지도도 올라갔다.


세계 팝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는 남미의 걸출한 여성 보컬 샤키라 (1977년 생)가갈수록 기세등등하다. 2007년 11월에 발매된 영어판 DVD앨범 'Oral Fixation Tour'를 앞세워 관객 250만명을 끌어모은 5개 대륙 순회공연을 마쳤는가 하면, 그래미상 2개를 비롯하여 라틴권의 온갖 음악상을 거의 독식하면서 '팝의 여왕'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2007년 5월의 멕시코시티 공연에는 무려 21만명이 몰려들어 멕시코 역사상 최대인파를 기록했다고 한다. 위 동영상 중 아래가 멕시코시티의 Plaza del Zocalo 공연실황이다.
남아메리카의 중소국 컬럼비아 태생으로 팝의 본고장 미국의 정상을 넘보는 샤키라는, 타고 난 목소리(성량과 비브라토)에다 빼어난 몸매와 춤솜씨를 자랑한다.
게다가 머리 도 꽤 괜찮은가 보다. 그녀는 6개 국어를 구사하며 4살 때에 혼자 시를 썼고, 7살 때는 벨리 댄스를 배웠다.

첫 앨범을 14살 때 냈다는 샤키라는 싱어 송라이터이자 악기도 잘다룬다. 레코드 프로듀서에 댄서, 그리고 자선사업가에다 UN친선대사 까지,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가 많다. 섹시한 차림의 섹시한 노래에다 섹시한 배꼽춤으로 무대를 휘졌는그녀의 성공은 바로 이 시대의 황금광맥인 섹시코드로 완전무장한 때문이 아니겠는가.

 

 

 

 

 

 

 

 

 

 

 

 

 

 


☆ 깜부 음악방 : 추억의 노래, 추억의 음악, 카페음악, 통기타 노래, 통기타 라이브, 추억의 팝송, 감미로운 노래, 신나는 댄스 음악,

                       다시듣고싶은 노래, 7080노래 음악,영화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