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콤프레샤의 작동 원리 >
콤프레샤는 피스톤의 원리를 이용하여 공기를 압축하는 장치 입니다.
대기중에 있는 공기는 흡입필터가 있는 흡입밸브를 통해서 압축기로 들어옵니다.
모인 공기는 압축되게 되어 필요할때 사용할 수 있도록 압력이 항상 유지 되도록 모터가 회전 합니다.
이렇게 압축된 공기는 많은 용도로 사용되게 됩니다.
콤프레샤의 종류와 특징
1. 크랭크식( crank type ) : 피스톤을 크랭크 축으로 상하 운동 시키는 것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효율은 높으나, 수직형으로 엔진룸에 장착성이 나쁘고 기통수를 늘리는 문제와 토크 변동이 크다.
2. 사판식(Swash plote Type ) : 축에 고장된 사판의 회전에 따라 피스톤을 축에 나란히 적용 시키는 것으로 구조가 복잡하고 중량이 무거우며 엔진룸의 공간이 좁을때 유리하고 토크 변동이 적다.
3. 가변식( variable Type )
워블 플레이트식에 의한 구조에 제거 밸브의 흡입압력감지로 판의 각도가 변화하여 토출량을 조절
콤프레샤의 사용 용도
1. 흔히 카센터에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떄 사용
2. 제품의 이물질을 제거하기위해 공기를 분사할떄 사용
3. 도색시 에어건과 함께 사용
콤프레샤의 종류
< 스크류콤프레샤, 에어콤프레샤, 피스톤콤프레샤... >
< 스크류 콤프레샤 이미지 >
피스톤콤프레샤의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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